전인교육을 통한 인류공헌의 복지전문가 양성!

사회복지학과

졸업진로 안내

진로안내

02.jpg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병원, 기업, 학교, 종교단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공

사회복지학과에서 소정의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을 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지고, 동시에 국가고시(2003년 1월 1일부터 시행)에 응시할 수 있으며, 국가고시에 합격하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리하여 사회복지 법에 의하여 설립된 공, 사 사회복지 기관이나 시설 및 정부 산하의 행정기관에서 공무원으로서 활약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병원, 기업, 학교, 종교 단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공을 살려나갈 수 있다.

한편 대부분의 학과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관심영역에 따라 일반 기업체나 사회복지학이 포함된 각종 공무원 시험(행정고시의 사회복지분야, 교정직 분야)과 공단(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등에 취직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사회복지분야의 전문화에 따라 전문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등 사회복지사의 자격의 전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고, 국가정책의 방향도 복지사회를 구현하려는 노력에 초점이 모아지면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인재들에 대한 수요와 그 활동 영역이 계속 확대되어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건강가정사와 청소년상담사 3급을 추가 자격증으로 받을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구성하였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관련 과목이외에 건강가정사와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목을 개설하여 보다 전문화된 사회적 요구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