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을 통한 인류공헌의 복지전문가 양성!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의 요람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
학과인사말.jpg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에는 사회복지 석사 박사과정이 신설되어 사회복지 전문 인력과 사회복지 학자를 배출하는 최고의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1999년에는 특수대학원인 사회과학대학원 산하에 사회복지학과를 신설하여 사회복지의 실천현장에 계신 분들께 석사차원의 전문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복지학과는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교수님들과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많은 선배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실제 여러분의 선배들은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 가족, 장애인, 여성, 노인, 다문화가정을 위한 영역을 비롯하여, 지역사회복지관, 학교, 정신보건, 병원, 기업,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기관 및 NGO단체에서 사회복지정책 및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회복지는 사회 각 분야에서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여러분들은 자신의 관심과 노력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우리와 함께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 사회복지학과는 여러분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복지 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사회복지학과장 이은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