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을 통한 인류공헌의 복지전문가 양성!

사회복지학과

학생활동

학과 동아리

햇발.png

햇발

저희 '햇발'은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입니다. 2023년도 교내 봉사단체로 활동 후 2024년도에 학과 내 봉사 동아리로 정식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햇발'은 봉사를 위해 모인 여러분의 작은 발걸음 하나하나가 모여 지나간 길이 따스한 햇살이 비춘다는 의미입니다. '햇발' 동아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석장동 일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 동아리인만큼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경주안심실버주간보호센터, 굿실버주간노인보호센터, 경주시다함께돌봄센터 4호점(숲이랑마을돌봄터), 경주시다함께돌봄센터 5호점(아이신나마을돌봄터), 동방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관에서 정해주는 프로그램이 아닌 저희가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봉사를 진행하며, 노인 분야에서는 노인들의 정서안정, 치매예방, 신체활동증진 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 분야에서는 창의력 증진, 다양한 놀이 활동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봉사 활동 외에도 하계 엠티, 벚꽃놀이, 경주월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햇발'의 의미처럼 저희의 작은 발걸음이 모여 모두에게 따뜻해지는 순간이 올 때까지 노력하는 햇발이 되겠습니다.
03-02.jpg

한 빛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축구동아리 ‘한빛’입니다. 우선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희 동아리는 축구를 통해 선·후배간의 친목도모와 즐겁고 건강한 대학생활을 목표로 삼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축구동아리는 축구를 잘해야 하고 체력도 좋아야 가입한다고 생각하지만, 저희 한빛은 축구를 좋아하고 즐길 줄 아는 사회복지학과 학우들이 모여 축구를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만약 축구는 하고 싶지만 실력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주저 없이 가입하시어 이번 기회에 실력과 건강 그리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여성매니저 또한 모집하고 있으므로 축구를 좋아하는 여자 학우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축구를 좋아하고 동아리를 통해서 선배, 학우와 친해지고 싶으신 신입생 학우 여러분, ‘한빛’은 항상 신입생 여러분들을 반갑게 맞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한빛’에 다가와 주세요.
03-03.jpg

런앤건(Run&Gun)

우리는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농구동아리 Run&Gun입니다.
R&G(런앤건)은 여러분에게 두 가지를 만족시켜 드립니다.
첫째, 농구를 통해 당신의 뜨거운 심장을 폭발시켜 드립니다.
둘째, 당신의 대학생활이 꽃이 되게 만들어 드립니다.
김춘수의 꽃을 인용한 R&G(런앤건)의 시(Poet)입니다.

그가 나를 런앤건이라고 불러 주기 전에는
나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그가 나를 런앤건이라 불러주었을 때,
나는 런앤건으로 와서
꽃이 되었다.

뜨거운 심장과 RHc이 될 수 있는 농구동아리 .R&G (런앤건)
03-04.jpg

어깨동무

저희 어깨동무는 사회복지학과 내의 봉사동아리입니다. 저희는 2006년에 창단되어 지금 현재 경주 자원봉사센터,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를 맺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는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와의 연계를 맺어 성폭력 예방인형극, 멘토링, 행정봉사, 지역사회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를 맺어 무연고아동지원 캠페인 ‘품다’와 환아 지원 캠페인 ‘하루’등 아동들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또 초록우산 캠페인 기획단을 만들어 직접 기획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동과 노인으로 나누어 2주마다 정기봉사를 가고 있습니다. 봉사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회식이나 MT등의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항상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어깨동무가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이 스스로 봉사활동 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어깨동무와 함께 대학생활을 꾸려나가 보아요♥